/
/



회장 김양수
“(사)한국학교기업협회 가족 여러분 언제나 곁에서 응원하겠습니다.”
  제6대 협회장 김양수입니다. 다양한 교육기관에서 인재 양성을 위한 전공 교육 프로그램 운영 외에도 각각의 영역별 특성이 있는 학교기업을 운영하시느라 얼마나 노고가 많으실지 감히 생각해보게 됩니다. 올해에 불어닥친 불청객 코로나 19로 인해 경제활동과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많은 변화가 발생한 것 같습니다. 긍정적인 측면보다는 부정적인 상황들로 가득한 현실이 더욱 마음 아프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이와 같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 학교기업 간의 협업과 상생을 위한 움직임이 더욱 절실하게 요구된다고 생각해봅니다. 교육부의 3단계 학교기업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5년(2+3) 단위의 시스템으로 학교기업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학교기업 간의 경쟁을 통한 2년 후 중간평가에서 일정 비율의 학교기업들이 탈락하는 시스템을 지양하고 각 학교기업의 운영목표에서 크게 벗어나는 경우가 없거나 큰 결격사유가 없을 때는 ‘계속 지원’이 가능한 시스템을 찾아보고자 합니다. 그 결과 상생의 학교기업 모델을 도출하고 협업으로 함께하는 학교기업으로 전개되어야만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각 교육기관마다 전공 교육을 통한 인재 양성에 학교기업에서의 맞춤형 실무 현장 교육을 접목해 경쟁이 아닌 함께하는 학교기업의 분위기로 전환해 보고 싶은 생각이 간절합니다.

  학교기업간의 협업 모델 도출을 통해서 학생들에게는 더욱 더 다양한 전공 실무 현장 교육의 선택권을 부여하고, 영역별 역할분담을 통한 협업 프로젝트 전개로 학교기업 제작(제조) 역량을 강화하는 전환점이 됨과 동시에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희망하는 정량적인 목표달성과 더불어 정성적인 성과와 실질적인 기대효과에 편승하여 학교기업의 비전을 함께 펼쳐 나가고자 합니다.



한국학교기업협회 회 장

서울사무소 : 06151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13 성지하이츠1차빌딩 1901호 l Tel) 02-556-7444 Fax) 02-556-2444                      
회장: 김양수 l E-mail: kcsbe@kcsbe.com l URL : kcsbe.com